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 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량의 50%를 전기화하겠다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관련된 기사를 며칠 전 포스팅했었습니다.
2021.08.07 - [경제뉴스] - 미국주식투자_전기차관련주식
앞으로 더욱 전기차 경쟁이 가속화되고 이에 관련된 주식도 불이 붙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2026년까지 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 신차 배출가스 기준도 제안했는데, 2023년에는 엄격성이 10% 상승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Wedbush의 애널리스트 Daniel Ives는 이 발표를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이 EV 경쟁에서 중국을 이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보았습니다.
Tesla와 GM(General Motors)라는 두 회사를 비교해보고 월스트리트의 분석가들이 이러한 주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Tesla (TSLA)
테슬라는 전기차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뽑힙니다. 올해 현재까지 38만6,759대를 생산해 2분기까지 38만6,181대를 납품했습니다. 테슬라는 2분기 분기 순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기록을 세웠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급증하여 119억 6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예상치인 5억 6천만 달러를 앞서는 수치입니다. 아래 표 TipRanks의 Tesla 주식 차트를 참조하십시오.
2분기 결과에 따라 Evercore ISI 분석가인 Chris McNally는 보유 의견을 내며 목표 주가 650달러(하향 7.5%)를 했습니다.
McNally는 또한 향후 TSLA의 수익이 확대될 것이며, 이는 업계 최고의 10대 이윤 창출 비즈니스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주목할 점은 바이든 행정부의 EV/인프라 법안을 "TSLA 주가를 위한 단기 촉매제"로 평가했다는 점입니다. 에버코어 보고서가 발표되었을 때 바이든의 EV 정책은 여전히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바이든은 "소비자 인센티브 1,000억 달러를 포함하여 EV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에서 1,740억 달러를 지출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cNally는 EV 제조업체에 대한 세금 공제 인센티브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지만, TSLA의 "제한된 20만 세액 공제 인센티브 한도가 60-80만 달러로 상향 조정될 경우 미국 내 소비자 탄력성 대비 7.5만 달러(약 1.5-2배)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이브스는 어제 발표 이후, 전기차에 집중 투자하는 EV 제조업체들이 "향후 몇 년 안에 EV 자동차 구입의 세금 공제액과 인센티브가 크게 증가할 거라는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니엘 아이브스는 향후 10년간 EV 의 총 시장규모(TAM)가 5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테슬라는 12개의 매수, 7개의 홀드, 5개의 매도를 바탕으로 매수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균 Tesla 주가 목표는 $724.43로 현재 수준보다 약 2.8% 상승가입니다.
General Motors (GM)
General Motors는 또 다른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올해 6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AV) 투자를 2020-25년 350억 달러로 늘리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Covid-19 이전에 발표된 초기 공약보다 75% 상승한 것입니다.
GM의 전기차 추진에는 미국에서의 Ultium 배터리 셀 생산량 증가와 미국에서 만들어진 Ultium 배터리와 Hydrotec 연료 셀의 상용화가 포함될 것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GM은 최근 칩 부족 문제에도 불구하고 2분기 실적 호조를 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전년 동기(168억 달러)에 비해 342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분석가들은 291억 1천만 달러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GM은 2020년 2분기에 주당 0.50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GM은 2021 회계연도 전망에서 주당순이익(EPS)이 5.40~6.40달러인 반면 순이익은 77억~9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주주들에게 보낸 Barra의 편지에는 GM이 "'하이브리드'나 '전기화된' ICE 차량과 같은 부분적인 부품에 의존하지 않는 완전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GM은 2025년까지 북미와 중국에서 30개 이상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의 전기차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TipRanks의 General Motors 주식 차트 참조).
실제로 아이브스는 GM의 전기 자동차 출시 추진에 대해 강력한 매수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주가 목표가격이 85달러(상향 54.3%)인 바이 등급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브스는 "Barra & Co.가 Ultium Platform 아래에서 판도를 바꾸는 배터리 기술을 개발함에 따라 GM은 향후 10년간 5조 달러 규모의 전기차 시장에 부상할 것이다."라고 평했습니다.
게다가, 애널리스트는 Ultium 배터리 셀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GM이 "업계 모든 측면에서 집중투자하고 있는 전기차에 대항하여" 시장 점유율을 충분히 찬탈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더욱이 아이브스는 GM이 전기차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비즈니스의 형태로 잠재적 "금광"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5-7년 동안 200억 달러에서 300억 달러로 높아진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M은 애널리스트들의 만장일치로 16개 기준으로 한 '강력 매수'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평균 General Motors 주기 목표 $74.06은 현재 수준(55$)에서 약 34.5%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론
테슬라는 지금보다 예전 2019년에 매수했어야 가장 높은 수익율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예전에 이미 테슬라의 잠재 가능성을 보고 매수하신 분들의 혜안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때는 전 주식에 관심이 없었을 때라...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에 대해 비교적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군요. 겨우 2.8% 상승할것이라 내다봤네요, 제너럴 모터스에 대해서는 상당한 매수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 향후 12개월 동안의 상승 가능성을 기준으로 볼 때 GM이 더 나은 매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은 Yahoofinance뉴스기사를 번역,각색 및 개인투자의견을 반영한 것이며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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